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7 px CIC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길이조정한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보청기고객

2025. 6. 4. 18:03카테고리 없음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940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초등학교시절 외이도내에 이물질 들어갔는데 부친이 외이도내에

휘발유를 넣어 우측은 청력손상이 많았고 좌측은 거부하면서 휘발유량이 적게

들어가 청력손상이 적었다고 하였으며 중학교때 강원도 원주시 일산동에있는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진료결과 신경성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페인트제조공장에 35년동안 근무하면서 작업장 출입시 작업자들은 소음방지구

착용하고 근무하는데 본인은 착용하지 않았으며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

대학교병원에서 2001년 청각장애6급 받았으며 2004년경 부산 사상구 주례동과

부산진구 가야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좌측귀가 만성중이염으로 물

날때마다 치료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동구 초량동에있던 타보청기점(지금은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

하는 보청기점함)에서 주머니형보청기와 귀걸이형보청기,귓속형보청기를 구입

하여 사용하였으며 하였는데 큰소리 불편과 삐~하는 잡소리로 조용한 장소에서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본인부담금으로 세기보청기사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말소리구분 않되고 전화받을때 삐~하는 잡소리로 보청기를 뺀상태로 전화통화를

하고있으며 큰소리불편으로 조용한 장소에서만 보청기를 사용하고있던중 보청기

구입한지 5년지나 신규 보청기를 구입하면 말소리구분을 잘할수있다고 하였지만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운영하는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

/부산 한미보청기"에 게제된 게시글읽고 부인과 2024년3월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동구 초량동에있던 타보청기점(지금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보청기점함)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구입시 상담과 검사하던 과정과 차이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큰소리에 불편없고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고는 하였지만 청각장애인으로 보조

기기(보청기)지원금 받기위해 필요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가져오지않아

이비인후과에서 발급받도록 안내하고 타보청기점과도 비교해 결정하도록 안내

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

받아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한후 자택에

보관중인 보청기 및 관련용품을 보청기찾을때 가져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4년4월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

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고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4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

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5년5월7일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4년

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4년구입) 손잡이끈이

길어 노출에 부담스럽다하여 길이조정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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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필요한 이유
기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골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 50% 인지점(SRT)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편하게 듣는점(MCL)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사후관리관련 장비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고객 만족도 평가 
경영상태 파악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 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 010-6407-9119